영상정보처리방침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이하 ‘우리 학습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 학습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 학습관은 「개인정보보호법」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청사 외부 청사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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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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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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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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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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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변경일 2022.1.1>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문선우   행정지원과 6902-2610
접근권한자(정) 김형헌   행정지원과 6902-2612
접근권한자(부) 전승섭   행정지원과 6902-2618
접근권한자(부) 선성연   행정지원과 6902-2618
접근권한자(부) 홍성근   행정지원과 6902-2618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1층 안내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 열람) 청구서[붙임1]를 작성하여 행정지원과로 제출 한 후,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거치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행정지원과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 학습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 학습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붙임2]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3년 8월 7일에 수립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우리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3년 8월 7일 / 시행일자 : 2013년 8월 7일 / 개정일 : 2022년 2월28일